본문 바로가기

정보

블리자드 게임 제거할 때 나타나는 BLZBNTBNU00000006 오류 해결 방법

※본 게시글은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에서 블리자드 게임을 제거할 때 "Blizzard Uninstall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라는 창이 뜨고 BLZBNTBNU00000006 오류가 나타날 때의 해결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필자는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에서 '히오스'를 제거하려다 아래와 같은 오류가 떴습니다.





게임은 블리자드 앱에서 여차여차 제거했지만

아래처럼 프로그램 제거 목록에는 남아있고



제거하려고 하면 위와 같은 오류가 반복되는 매우 찝찝한 상황..


저는 다음과 같이 해결했습니다.


1. Battle.net 폴더 찾기

Battle.net 폴더는 컴퓨터 - 로컬 디스크(C:) - ProgramData 폴더에 있습니다.

ProgramData 폴더는 '숨김' 상태이기 때문에 숨김 파일과 폴더를 표시하게 해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는

키보드의 윈도우 키를 누른 상태로 R키를 눌러 실행 창을 뜨게 하고 'C:\ProgramData\'를 입력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Battle.net 폴더 삭제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해 영구 삭제가 아닌 일반 삭제를 권장합니다.


3.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에서 삭제할 게임 더블 클릭

위와 같은 창이 뜨면 '예'를 클릭한 후 목록에서 지워지는 것을 확인합니다.


여기서 잠깐!

이후에 블리자드 앱을 실행시키면 설치되어 있는 게임의 경로가 초기화가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즉, 블리자드 앱에서 '게임 실행'이 '설치'로 변했을 수 있는데요.

이때는 블리자드 앱에서 설치 경로를 다시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지정하는 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근데 저는 컴퓨터 재부팅하니까 자동으로 지정이 되더라고요.


이상으로 글을 마칩니다. 


제 글은 참고만 해주시고,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